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 '오픈'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7/03/12 [15:25]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 '오픈'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7/03/12 [15:25]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10일 고등학생의 진로·적성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를 오픈한다.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강좌안내, 수강신청, 출결 및 이수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구축했다.

강좌안내는 인문, 사회, 공학, 자연과학, 의학, 예술/체육, 융합 등 1천100여개가 넘는 강좌를 지역, 대학, 분야 등으로 영역을 구분하여 각자 원하는 강좌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회원가입은 3월 10일부터 가능하고 수강신청은 3월 23일(예정)부터 시작하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자동추첨을 통해 선정한 후 최종 선정 학생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특히, 학생의 출결 및 이수 등 이력관리 정보 시스템을 통해 고등학교 재학동안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가는 교육경험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홈페이지를 경기꿈의대학 참여대학 담당자, 강사, 교육지원청 및 단위학교 업무담당자 간 정보 교류 및 의사소통 채널로 활용하여 협업시스템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는 학생 스스로 진로 로드맵을 그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