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4일 성남 지역 학교장과 소통

"교육의 변화는 시대적 과제"…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 참석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04/06 [21:04]

이재정 교육감, 4일 성남 지역 학교장과 소통

"교육의 변화는 시대적 과제"…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 참석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04/06 [21:04]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하여 성남 지역 고등학교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분당신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4일 오후 성남 국제국립교육원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하여 성남 지역 고등학교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교육협의회에는 학교장 35명이 참석하여 고등학교 혁신교육 안착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학교 간 교육과정 연계 운영, 고등학생 자기주도활동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진로집중 교육과정 운영, 고교 교육급식 운영 방안 등 학교 현장의 고민과 정책 수행에 따른 어려움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정책부서 담당자들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학교장들은 교사 연수제도의 체계화, 학급 감축에 따른 순회교사제 활성화, 특성화고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적 지원, 보건교사·영양교사 성과급제도 개선, 학교의 자율성 확대, 새로운 학과에 필요한 교사 임용, 전문상담교사 확대, 학생 취업을 돕는 유관기관의 지원 확대 등을 제안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이해하느냐가 중요하며, 지금 가르치는 것이 미래에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면서, “문명의 전환, 문화의 발전 속에서 학교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교육부나 교육청의 역할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가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 아이들이 경기꿈의대학에서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하며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입시를 바꾸기 위해서는 학교 현장에서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며, “고등학교에서 대입제도에 대한 개혁안을 요구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