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장애인종합복지관, 영화 상영·토크쇼 마련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7/05/06 [09:33]

성남장애인종합복지관, 영화 상영·토크쇼 마련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7/05/06 [09:33]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화면 해설 준비해
-동화작가 고정욱이 들려주는 ‘당신도 할 수 있어요’

[분당신문]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은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시·청각 장애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회 Barrier Free 영화제’와 더불어 고정욱(지체장애) 동화작가를 초청해 토크쇼를 실시했다.

먼저 22일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는 고정욱(지체장애)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나도 했잖아요, 당신도 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토크쇼가 열렸다.

   
▲ 고정욱(맨 우측)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나도 했잖아요, 당신도 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토크쇼가 열렸다.
토크쇼는 장애를 가진 고정욱 동화작가의 최신작인 ‘들림아, 할 수 있어’의 도서를 중심으로  성남FM 최진희(뇌병변장애) PD, 장애아동 보호자 김해미 씨, 김이은 사회복지사, 김경완 대학생 등이 삶 속에서 느끼고 경험한 ‘장애’에 대한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누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까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고정욱 작가는 어릴 적 이야기와 더불어 작가가 된 과정을 들려주면서 “장애를 갖고 있는 것은 불가능을 의미하지 않는다”라며 “완벽한 사람은 없기에 무슨 일이든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면 세상에 불가능은 없다”라는 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4월 27일에는 시·청각 장애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회 Barrier Free 영화제’를 마련 지역주민 200여명과 함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상영된 영화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장애인식개선 만화동화 <우린 통했어!>와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 등 2편을 관람했다. 특히, 영화 상영 때 시·청각장애인들의 원활한 관람을 위해 자막과 화면 해설을 준비해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제로 거듭 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