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 열려

'마을과 사람, 관계는 행복입니다' 주제로 전시, 공연, 참여 마당 펼쳐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7/05/26 [18:04]

제5회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 열려

'마을과 사람, 관계는 행복입니다' 주제로 전시, 공연, 참여 마당 펼쳐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7/05/26 [18:04]

   
▲ ‘마을과 사람, 관계는 행복입니다’라는 주제로 행복마을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분당신문] 성남지역 60곳 마을공동체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제5회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가 ‘마을과 사람, 관계는 행복입니다’를 주제로 마을·전시·공연·화합·참여 마당을 마련, 5월 27일 오전 10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성남시청 앞마당에서 펼쳐진다.

행복마을한마당축제추진단(단장 윤수진)이 마련한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의 활동 내용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39개의 부스가 차려진다. 탄천의 유휴공간에서 논·밭을 가꾸는 금곡동의 ‘행복마을샘터(활동가 20명)’ 어르신·저소득 주민을 위해 작은 음악회를 여는 서현1동 ‘행복마을회의(20명)’, 칠교놀이 등의 전래놀이터를 운영하는 분당동의 ‘놀이하는 사람들(10명)’ 등 다양한 형태의 마을 활동을 알 수 있다.

특설무대에선 논골마을, 은행동 행복동 네트워크 등의 활동을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로 상영해 보여주고, 마을 동아리(3개팀)와 사랑방문화클럽(5개팀)이 공연을 펼친다.  논골 기타동아리(8명)의 ‘나는 너를’, ‘첫 번째 가출’ 연주, 서현1동 중창팀(5명)의 ‘솔개’, ‘기쁜 우리 사랑은’, ‘목화밭’ 공연, 이매1동 춘하추동(2명)의 색소폰 연주, 블루밍의 댄스 스포츠 등을 함께 할 수 있다.

신생 마을공동체와 노하우가 있는 마을공동체 7쌍이 멘티-멘토로 연을 맺는 ‘마을끼리 친구 맺기’ 행사와 성남시 마을공동체 참여자들 간 대화의 장, 활동 약속 퍼포먼스도 열린다.  이 외에도 초등학생 60가족(약 200명)이 참여하는 ‘내가 본 행복 마을’ 그리기 대회, 성남시민 120팀(약 300명)이 참여하는 자원 절약 벼룩시장이 마련된다.

축제추진단 윤수진 단장은 "성남시 마을공동체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마을 공동체 만들기에 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