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가정, 행복의 비결’을 아십니까?

성남행복아카데미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 초청 강연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7/06/16 [16:50]

‘일과 가정, 행복의 비결’을 아십니까?

성남행복아카데미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 초청 강연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7/06/16 [16:50]

   
▲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 초빙 강연회가 열린다.
[분당신문] 성남행복아카데미 제11강으로 김숙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장을 초청해 오는 22일 오전 10시 시청 온누리실에서 ‘일과 가정, 행복의 비결’을 주제로 마음의 소통을 통한 행복의 기술을 전달한다.

김 원장은 긍정심리학자 마틴 셀리그만의 5가지 행복조건(긍정적 마인드, 삶의 의미, 몰입, 긍정적 인간관계, 성취)을 인용하여, 갈등 해결의 기술과 결핍된 욕구 충족을 해소함으로써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일과 가정 모두를 이루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소통’이며, 이를 위해서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뿐 아니라 상대의 마음을 잘 읽으려는 노력이 중요함을 이야기 한다.

김 원장은 숭실대학교에서 평생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나우미가족문화연구원을 설립해 위기의 가정을 위한 부부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장미의 전쟁>, KBS <아침마당>, SBS <부부솔루션>, 동아 TV <우리 남편이 달라졌어요> 등 방송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에서 결혼에 대한 거침없는 비판과 특유의 입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결혼 3년이 평생을 결정한다>, <부부솔루선> 외 다수가 있다.

강연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600석)으로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