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설웅, 김광민 단독공연 게스트 확정

피아노 거장과 세계적인 무용수의 크로스오버’ 특별한 무대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7/06/17 [22:08]

정설웅, 김광민 단독공연 게스트 확정

피아노 거장과 세계적인 무용수의 크로스오버’ 특별한 무대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7/06/17 [22:08]

[분당신문] 세계적인 무용수 김유미와 Mnet ‘댄싱9’과 발레, 뮤지컬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정설웅이 피아니스트 김광민과 무대를 함께 한다. 

김유미와 정설웅은 6월 24일, 25일 서울 역삼동 LG아트센터에서 열리는 ‘김광민 콘서트 YOU&I’에 특별게스트로 무대에 오른다. 김유미는 2016년까지 10년간 애틀랜타 발레단(Atlanta Ballet Company)에서 주역무용수로 활동해 온 세계적인 무용수다. 2011년 ‘한국을 빛낸 해외 무용 스타’ 6명 중 한명으로 선정돼 한국에서 공연을 갖기도 했다. 

   
▲ 세계적인 무용수 김유미, 발레, 뮤지컬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정설웅이 피아니스트 김광민 무대에 선다.
김유미와 함께 김광민 공연에 오를 정설웅은 ‘댄싱9’을 통해 이름을 알린 무용수다. ‘움직이는 다비드상’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조각 같은 몸매를 자랑하는 발레리노로 정통 발레와 대형 뮤지컬, 실험적인 현대무용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 중이다. 국립발레단에서 ‘백조의호수’ ‘지젤’ ‘호두까기인형’ ‘돈키호테’ 등의 작품에 참여했으며, 뮤지컬로 영역을 넓혀 ‘팬텀’ ‘신데렐라’ ‘맘마미아’ 등에서 공연했다. 

김유미와 정설웅은 함께 퍼포먼스 팀을 꾸려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두 사람은 김광민의 피이노 연주에 맞춰 음악과 무용이 결합된 독특한 형태의 크로스오버 무대를 선보인다.

김광민 콘서트 ‘You & I’는 정규 6집 앨범에 수록된 신곡과 지난 35년간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의 명곡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오랜만에 서는 단독 콘서트 무대인만큼 그의 자유롭고 분방한 예술적 영감과 상상력이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김광민을 주축으로 드럼에 서수진, 베이스 김영후, 기타 김성헌, 플롯 이규재, 색소폰 손성제, 퍼커션 발치노, 디토(Ditto) 채임버 오케스트라 등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이 함께 한다. 특히 압도적인 몰입도의 피아노 솔로부터 그의 넓은 장르적 스펙트럼을 들려줄 수 있는 악기의 구성, 빛과 소리의 드라마틱한 앙상블로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광민 소속사 오드 아이앤씨는 “김광민 씨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단독공연 ‘You & I’는 수준 높은 연주와 색다른 시도들로 가득할 것”이라며 “초여름 청량한 소나기처럼 관객들에게 치유와 정화의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선사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