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정상훈과 3년 연속 모델 계약 체결

‘Fun Beer’를 추구하는 칭따오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7/03 [14:58]

칭따오, 정상훈과 3년 연속 모델 계약 체결

‘Fun Beer’를 추구하는 칭따오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7/07/03 [14:58]

- 정상훈  ‘맥가이비어’ 컨셉의 신규 광고 7월 온에어

[분당신문] 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가 아시아 대표 라거 칭따오의 광고 모델로 방송인 정상훈과 전속 모델을 재계약을 체결했다.

비어케이는 정상훈의 특유의 재치 있는 모습이 칭따오가 추구하는 ‘Fun Beer’ 브랜드 컨셉과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칭따오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기여해 계약 연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정상훈은 2015년 SNL에서 ‘양꼬치엔 칭따오’ 유행어를 흥행시키며 칭따오와 처음 인연을 맺게 된 이후 이번 재계약을 통해 칭따오의 얼굴로 3년 연속 활약하게 됐다.

   
▲ '양꼬치엔 칭따오'로 많이 관심을 받았던 정상훈이 이번에는 '칭따오 맥가이비어'로 돌아온다.
정상훈은 6월 진행된 2017년 신규 광고 촬영에서 쾌활한 매력을 뽐냈다. 이번 칭따오의 광고 캠페인은 80년대 인기 외화 맥가이버를 패러디한 ‘맥가이비어’를 컨셉으로 하여 또 한 번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상훈이 직접 맥가이비어로 분한 칭따오의 신규 광고는 6월 30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7월 온라인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정상훈은 “칭따오 모델은 ‘정상훈 구역’, 아무도 넘보지 말라”며 “양꼬치엔 칭따오로 많이 관심을 받았는데 이번에 선보이는 칭따오 맥가이비어로도 사랑받았으면 좋겠다. 새로운 인생캐릭터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어케이는 ‘양꼬치엔 칭따오’, ‘우주맥주 칭따오’에 이어 새롭게 선보일 칭따오와 정상훈의 세 번째 만남을 기대해 달라며 ‘칭따오 맥가이비어’와 함께 여름 무더위를 Fun하게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칭따오는 올해 수원삼성블루윙즈 홈 구장 내 광고를 시작으로 5월에 진행 된 청춘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칭따오의 브랜드 컨셉인 ‘Fun Beer’를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칭따오는 독일의 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오샨 지방’의 맑은 물을 결합시켜 탄생됐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품질의 청도지방의 ‘홉’을 사용하여 상쾌한 청량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깊고 풍부한 재스민 향과 함께 부드러운 목넘김을 즐길 수 있다. 1978년 중국 맥주 수출의 약 98%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으며 2011년 중국 내 수출 1위 맥주, 전 세계 6번째로 큰 맥주 브랜드로 성장하며 아시아 NO.1 맥주로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시원한 목 넘김과 특유의 깔끔한 맛은 칭따오 마니아층을 형성하는데 한몫 했다. 현재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캐나다, 미국, 브라질, 멕시코, 일본 등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1972년 미국 시장 진입 이래 판매량이 가장 높은 중국 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아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