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식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과정… 고양, 성남, 수원, 부천 등 2개월 진행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7/07/17 [13:25]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식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과정… 고양, 성남, 수원, 부천 등 2개월 진행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7/07/17 [13:25]

[분당신문]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3일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식을 끝으로 아카데미 1기 교육과정이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전문 단계별·과정별 교육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 1기는 1인크리에이터 기본교육 과정, 글로벌 전문가 과정을 시작으로 고양, 성남, 수원, 부천의 도내 4개 지역에서 지난 5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됐다. 빨강도깨비, 용호수 등 실제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1인 크리에이터와 영상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다양한 주제별 이론교육과 실전 트레이닝을 진행하였으며, 총 87명의 수강생이 성공적으로 1기 교육과정을 졸업했다.

19살 여고생부터 40대 개인 사업가, 개그우먼, 다문화가정 교육생까지 여러 분야의 수강생들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알차게 구성된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개성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고 카메라 등 장비나 촬영‧편집 테크닉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교육생들의 공통적인 반응이다.

특히 이 중 일부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의 일환인 ‘뉴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지원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일회적 교육이 아니라 데뷔부터 전문역량 강화, 제작지원을 아우르는 ‘크리에이터 토털  인큐베이터’로서 경기도 영상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차별성을 입증했다.

아카데미 수강생 송혜민씨는 “1인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아기를 낳고 경력이 단절되었던 지난 5년의 시간을 지내고 다시 무언가 시작하려는 저에게 희망 같은 존재였다”며 “앞으로도 생각만 했던 나만의 영상콘텐츠를 실제로 만들어가면서 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뤄보려고 한다”고 종강 소감을 밝혔다.

2기 교육은 7월 3일 글로벌 전문가 과정을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기본/심화 교육과정, 전문스탭과정 등 순차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