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 모범음식점 자격심사

76곳 음식점 재지정, 지정 취소 등…정결한 이미지 지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7/07/17 [13:49]

중원구 모범음식점 자격심사

76곳 음식점 재지정, 지정 취소 등…정결한 이미지 지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7/07/17 [13:49]

[분당신문] 성남시 중원구는 오는 21일까지 지역 내 76곳 모범음식점(신규 신청 13곳 포함)의 위생 상태를 점검해 재지정, 지정 취소 등 자격심사에 나선다.

모범음식점은 음식문화 개선, 위생·환경, 친절도 등의 기준으로 선정돼 성남시가 인정하는 ‘모범음식점 표지판’을 달 수 있는 업소다. 시 차원의 홍보, 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시·구의 출입·검사 면제 등의 혜택이 있다. 중원구 내 전체 2천409곳 음식점 중 약 3%에 해당한다.

중원구는 이달 10일부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2조 4명의 점검반을 꾸려 각 모범음식점의 조리장 위생관리 실태, 식품 원재료 관리 실태, 영업장 내·외부 시설, 편의시설, 종사원의 친절도, 좋은 식단 이행 실태 등을 살펴 점수(112점 만점)를 매기고 있다.

조리도구 살균·소독 상태, 주방 온도 관리, 식재료·조리음식 적정온도 보관 상태 등의 항목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중점 심사한다.

심사 결과에서 112점 만점을 기준으로 85점 이상의 평가 점수가 나온 업소는 모범 음식점으로 재지정 또는 신규 지정한다. 85점 미만은 모범 업소에서 제외 또는 지정 취소해 달려있는 모범 음식점 표지판을 떼어 간다. 각 결과는 모든 시민이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8월 중 게시한다.

홍석인 중원구 환경위생과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외식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음식점 관리 지도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면서 “지역 모범 음식점의 정결한 이미지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