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안전과 문화체험 떠나요!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다양한 사회적 경험 제공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08/06 [09:24]

여름방학, 안전과 문화체험 떠나요!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다양한 사회적 경험 제공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08/06 [09:24]

   
▲ 장애청소년들이 경기도어린이교통안전체험장을 방문했다.
[분당신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야외특별체험을  4일부터 26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애청소년을 위한 야외특별체험활동은 ‘안전과 문화체험’을 주제로 열린 특별체험활동과 전문체험으로 구성되어 장애청소년들의 안전의식 강화와 문화탐방·여가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장애청소년들에게 교통안전교육과 직접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하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경기도어린이교통안전체험장을 방문하여 안전체험활동이 운영되며, 사춘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으로 성에 대한 지식과 활동을 통해 건강한 성 가치관 및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를 방문하여 운영한다고 한다.

그리고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문화탐방과 여가활동을 통해 다양한 견문 확대와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명시 광명동굴과, 남양주시에 소재한 다과록 야외체험 활동장을 방문하여 동굴탐방, 환경보호 교육, 친환경 자연학습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안전 경각심 고취와 안전 인지능력 향상, 참여적 성교육으로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 문화체험활동으로 견문 확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