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사랑을 나눠요!

중탑사회복지관 찾아 청소 및 급식봉사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3/14 [16:59]

성남시의회, 사랑을 나눠요!

중탑사회복지관 찾아 청소 및 급식봉사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3/14 [16:59]

   
▲ 장대훈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중탑복지관을 찾아 경로식당에서 직접 배식을 돕고 있다. 좌측부터 김해숙 의원, 장대훈 의원, 이영희 의원이다.
성남시의회 (의장 장대훈)는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3월 14일 오전 분당구 야탑동 소재 중탑사회복지회관 경로식당을 찾아 청소 및 식사지원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을 위해 중탑사회복지관을 찾은 장대훈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은 시설 운영자인 이규성 시설장으로부터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곧장 경로식당으로 이동해 청소와 배식 봉사에 팔을 걷어부쳤다. 

시의원들은 이날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배식준비 및 식사 나르기, 주방설거지, 부식준비, 대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가졌다.
  
   
▲ 자원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시의원들과 시의회 직원.
장대훈 의장은 “어르신들의 고마워하는 모습에 나눔에 대한 의미와 봉사의 즐거움을 몸소 느끼게 됐다”며“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등 의원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 의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시의회는 소외계층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만들고자 분기별로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으며, 2012년을 맞아 첫 번째 봉사활동을 실시한 것이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에는 장대훈 의장을 비롯해 박문석 민주당 대표 의원, 김해숙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유근주 윤리특별위원장, 김재노 의원, 이영희 의원 등이 함께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