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 소장, 지식(GSEEK)에서 만난다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 주제로 광명 평생학습원에서 특강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08/28 [09:23]

최태성 소장, 지식(GSEEK)에서 만난다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 주제로 광명 평생학습원에서 특강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08/28 [09:23]

[분당신문] ‘역사교육 전문가이자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소장(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이 지식(GSEEK)과 만난다.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은 오는 9월 5일 오전 10시, 광명시 평생학습원 2층 공연장에서 최태성 소장을 초청해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소셜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에서는 시대적, 신분적,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았던 역사 속 인물들을 통해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 ‘역사교육 전문가이자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소장(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이 지식(GSEEK)과 만난다.
이번 특강은 지식(GSEEK) 인기 교육과정의 강사를 초청하여 학습자와 강사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식에는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 문화재’, ‘그곳에 가면 역사를 만난다’ 등의 최 소장의 온라인강의가 개설되어 있으며 올해 1천700여 명이 수강했다. 

최 소장은 ‘KBS 역사저널 그날’, ‘MBC 무한도전’, ‘tvN 어쩌다 어른’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이외에도 다수의 매체 출연과 외부강연을 진행하며 한국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강 참여 신청은 8월 30일까지 지식홈페이지(www.gseek.kr)에서 회원 가입 후,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댓글로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면 최 소장이 특강 당일 현장에서 답변해 줄 예정이다.

현장 참석이 어렵다면 지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gseekcampus)을 통한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다. 실시간 대화 기능을 활용해 평소 역사와 관련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답변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식(GSEEK)에서는 인문교양, 자녀교육, 외국어, 자격증, 컴퓨터 활용 등 14개 분야의 900여 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다양한 교육을 365일 24시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