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를 아십니까?

성남행복누리센터, 발달장애인 직업 능력 개발과 장애인 인식개선 도모를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7/09/01 [09:50]

‘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를 아십니까?

성남행복누리센터, 발달장애인 직업 능력 개발과 장애인 인식개선 도모를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7/09/01 [09:50]

   
▲ ‘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 의 장애인 파티플래너 활동 모습이다.
[분당신문]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삼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에서 지원받아 발달장애인 직업 능력 개발과 장애인 인식개선 도모를 위한 ‘파티플래너 프로보노(Pro Bono :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 양성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 OOPS‘는 발달장애인 파티플래너 프로보노(Pro Bono)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파티플래너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을 전하는 파티를 개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한 명의 전문가로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과 가능성을 심어주며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 ‘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 OOPS! (Only. One. PartyS!)’는 매월 1회 성남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연접수 후 내부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제8회 ‘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 OOPS’는 성남시 분당구 소재 중탑초등학교 1학년 학급 학생들의 교우관계 증진과 협동심,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포함한 특별한 파티가 진행됐으며 발달장애인 파티플래너들의 활약을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찾아가는 파티플랜 서비스 OOPS 신청자 노금숙 씨는 “장애인 파티플래너분들의 파티플랜 실력에 깜짝 놀랐으며, 이번 파티를 통해 장애인 직업에 대한 인식에 큰 변화가 생겼다” 는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