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우리만의 아지트 만들기 SCHOOL CRAFT’ 청소년지도자 부문 수상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10/06 [10:23]

수정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우리만의 아지트 만들기 SCHOOL CRAFT’ 청소년지도자 부문 수상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10/06 [10:23]

[분당신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오명록)은 지난 9월 26일 서울시 양재동 소재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한국 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회로서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우리만의 아지트 만들기 SCHOOL CRAFT’라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청소년지도자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수정청소년수련관이 제2회 대한민국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에서 210여개의 프로그램 중 우수 청소년 프로그램을 선발하는 대회로서 서류전형, 현장평가, 청중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정청소년수련관 ‘우리만의 아지트 만들기 SCHOOL CRAFT’프로그램은 학교 내에 청소년 전용공간인 아지트를 선정하고, 청소년들이 아지트를 만들고, 공간 활용의견을 취합하여 직접 운영함으로써, 창의적 공간 개발을 통한 컨텐츠 개발 및 운영으로 청소년의 자기주도 영역을 확대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오명록 관장은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청소년이 24시간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지도자들의 노력이 빛을 발휘 한 것 같아 너무 마음이 뿌듯하고, 앞으로도 성남시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하여 널리 보급하도록 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