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맛집에서 건강하게 즐기세요!

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밥상, 영양보충에 제격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7/10/16 [07:39]

농가맛집에서 건강하게 즐기세요!

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밥상, 영양보충에 제격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7/10/16 [07:39]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가족의 ‘맛’을 책임질 농가맛집 10곳을 추천했다.
[분당신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가족의 ‘맛’을 책임질 도내 농가맛집 10곳을 추천했다. 다양한 메뉴를 가진 농가맛집은 각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직접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하는 농촌형 외식업소이다. 

믿을 수 있는 먹거리로 지역의 향토음식을 구현함으로써 맛과 함께 건강까지 일석이조로 챙길 수 있다. 더불어 가족단위 농촌체험도 가능하다.

여주의 토리샘은 여주시 점동면에 있으며 궁중방식으로 구워낸 한우숙성 주물구이와 바비큐 정식 등을 맛볼 수 있다. 펜션과 카페를 같이 운영하고 있어 주변을 관광하고 가족과 쉬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대표 관광지로는 세종대왕릉, 신륵사 등이 있다. 

   
▲ 여주의 토리샘은 여주시 점동면에 있으며 궁중방식으로 구워낸 한우숙성 주물구이와 바비큐 정식 등을 맛볼 수 있다.
양평의 광이원은 양평군 용문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자연 숙성한 전통장으로 만든 뽁작장, 청국명란찌개, 뽕잎을 담은 규아상 등의 전통 한상차림을 제공한다. 고추장, 메주와 같은 전통 장과 양평 향토음식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주변에는 용문산 관광단지, 들꽃수목원, 두물머리 등의 볼거리도 있다.

남양주의 봉바위는 남양주시 조안면에 위치했으며, 직접 담근 된장을 이용한 맥적구이와 고추장을 이용한 매운탕, 털러기 묵밥 등이 주 메뉴다. 주변 볼거리로는 축령산자연휴양림, 다산 정약용 유적지 등의 관광명소도 많아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메뉴를 가진 농가맛집은 각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직접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하는 농촌형 외식업소이다
이 외에도 용인(용인외지), 이천(볏섬만두전골, 약선요리), 양주(콩스테이크), 안성(흑염소요리), 포천(버섯전골) 등에서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가을, 경기도 농가맛집을 방문해 가족들과 건강도 챙기고 오감만족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도내 농가맛집을 향토음식이 가진 고유한 맛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