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교육연수원, 교사 마음회복 프로그램 진행

집단상담, 음식치유, 음악치유, ‘즐거움, 사랑, 성찰이 있는 교실만들기’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12/13 [17:02]

평화교육연수원, 교사 마음회복 프로그램 진행

집단상담, 음식치유, 음악치유, ‘즐거움, 사랑, 성찰이 있는 교실만들기’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12/13 [17:02]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원장 송민영)은 19일부터 22일까지 교직원힐링센터에서 ‘교사 마음회복쉼터 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휴 프로그램은 심리적 외상을 경험하고 있는 교사의 치유 및 교육력 회복을 통한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을 목적으로 숙박형 직무연수 형태로 실시하며, 병가, 병휴직 중 교사를 포함하여 참가 희망 교사 3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MBTI연구소 김재형 책임연구원의 심리학 교육을 시작으로 ▲상담전문가가 진행하는‘어쩌면 우리 모두의 이야기(집단상담)’, ▲열린사이버대학교 최병진 교수의 ‘나에게 주는 소중한 선물(음식치유)’, ▲아카펠라그룹‘보이쳐’의 ‘겨울밤에 만나는 감성음악회(음악치유)’, ▲‘즐거움, 사랑, 성찰이 있는 교실만들기’등 집중치유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송민영 원장은“교직원의 마음건강은 개인의 권익문제를 넘어 교육의 질에 큰 영향을 준다”면서, “아이들을 행복한 시민으로 이끄는 교직원이 집중치유과정을 통해 서로 위로받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