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방문보건센터, '한·양방 무료 진료’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3/30 [11:29]

성남시방문보건센터, '한·양방 무료 진료’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3/30 [11:29]

   
▲ 방문보건센터에서 독거노인을 직접 방문해 진료를 하고 있다.
성남시방문보건센터는 가천대 부속 길한방병원, 가천 길병원과 협력, 의료취약계층에게 무료로 한방과 양방 진료를 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7일부터 시작된 이 무료 진료는 매주 수요일은 가천대 부속 길한방병원의 한의사가, 매주 목요일은 가천 길병원 의사가 방문보건센터 간호사와 함께 독거노인, 거동이 힘든 저소득층, 만성질환자, 장애인 등을 찾아가 진료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최근까지 이 진료를 받은 이들은 48명으로, 대상자의 당뇨, 혈압, 관절, 통증을 진료하고 대상자의 상태에 따라 침, 뜸, 부황, 투약지도 등을 한다. 한방과 양방 등 맞춤형 진료와 함께 건강상담, 보건 교육도 진행한다. 성남시방문보건센터와 가천대 부속 길한방병원, 가천 길병원은 오는 12월 28일까지 600여명 대상자에게 무료 진료를 할 계획이다.

한편, 성남시는 그동안 수정·중원·분당 각 구 보건소별로 위탁 운영하던 방문보건센터를 하나의 민간운영 위탁 체제로 바꿔 지난 2월 8일 ‘3개구 통합 방문보건센터’를 출범했다. 3개구를 통합한 ‘성남시방문보건센터’는 의료 취약자의 건강 욕구도에 따라 방문건강 서비스를 전개해 시민의 건강을 보살피는 기관으로서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