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출범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마련…개헌촉구 결의대회 열어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1/13 [20:46]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출범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마련…개헌촉구 결의대회 열어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1/13 [20:46]

   
▲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 출범식 및 개헌촉구 결의대회가 수원시청에서 열렸다.
[분당신문]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 출범식과 개헌촉구 결의대회가 1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가 주최하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마련한 행사다.

이날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는 지방에 있다”면서, “이번 기회에 4대 지방자치권(자치입법권·자치행정권·자치재정권·자치조직권)을 헌법에 명시하고, 명실상부한 지방자치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격려사에서 “지방자치 현장에서 오랫동안 함께 꾸었던 꿈이 드디어 실현될 수 있는 분위기”라면서, “지방분권개헌에 더욱 박차를 가해 따뜻하고 희망찬 경기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데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기우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상임공동대표도 축사를 통해 “지방분권개헌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경제적 번영과 국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중대한 시대적 요구”라면서. “앞으로 펼쳐질 지방분권 활동에 경기도민이 먼저 나서 적극적 참여해 줄 것”을 요구했다.

지방분권개헌 회의에서는 시군별 지역 대표들과 시장·군수들이 직접 나와 지방분권개헌 촉구 서명식을 함께 하는 것으로 지방분권개헌 경기회의 출범식 및 개헌 촉구 결의대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윤식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기우 지방분권개헌국민회의 상임공동대표를 비롯해 염태영 수원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조병돈 이천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김양호 하남시 부시장, 허원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광명시, 양주시, 시흥시, 화성시, 성남시, 이천시, 수원시, 안산시, 의왕시 등 도내 9개 시군은 이미 시군별 지방분권개헌 회의를 출범시킨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