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대한적십자사 업무협약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에 협력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2/11 [08:09]

경기도교육청·대한적십자사 업무협약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에 협력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2/11 [08:09]

   
▲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대한적십자사 김훈동 경기도지사장과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김훈동)와 2월 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중심의 안전·생명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을 통  해 생명을 존중하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기간은 2018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2년이며, 상호 협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 내용은 ▲안전·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보건 안   전 교육(청소년응급처치교육, 청소년또래보건교육) 지원,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 협력,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꿈 실현  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등이다. 

또한, 두 기관은 학교 중심 안전문화 체득, 공동체 의식 함양,  나눔 문화를 통한 배려 정신을 지닌 민주시민 양성 등에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세상에 꿈과 희망을 전해 온 71년 역사의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숭고한 뜻을 함께 펼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함께 한 경기도 RCY학생들에게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정신을 배우고 실천하여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