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 맛집 > 맛집탐방
칼국수 떡볶이는 처음이지?쫄깃쫄깃 자꾸 끌리는 라비퀸의 매력에 빠져보자
이미옥 기자  |  lmo9524@gmail.com
  •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18  08:35:1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라비퀸 떡볶이와 어우리는 환상의 궁합은 누구일까?

   
 
   
▲ 라비퀸 떡볶이
[분당신문] 프리미엄 떡볶이 라비퀸은 '전통'과 젊은 감각의 '감성'이 만나 매력적이고 유니크한 단 하나의 떡볶이를 만들게 됐다. 기본이 되는 청결시스템과 최고의 품질과 맛으로 런칭 120일만에 별다른 광고 없이 SNS 입소문만으로 깐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을 인정받았을 정도다.

라비퀸의 떡볶이는 옛날 초등학교 앞에서 팔던 전통적인 느낌과 함께 화끈한 남성적인 이미지가 콘셉트다. 오히려 일반 브랜드 떡볶이와는 확연히 차별이 날 정도다.

라비킨의 강점은 SNS에서 가장 핫하다는 것. 젊은 연령층을 주요 타킷으로 밀떡 6cm, 어우동떡, 칼국수떡 등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 소스는 오리지널, 매운맛, 폭탄맛, 까르보나라맛, 매콤까르보나라맛 등으로 나뉜다. 전체적으로 다 인기가 있지만 매운맛과 폭탄 맛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  

   
▲ 라비퀸 떡볶이 칼국수
이런 느낌에 대해 라비퀸 길주현 대표는 당당하게 말한다. “맞습니다. 라비퀸은 다른 여느 떡볶이와는 다릅니다. 라비퀸스러운 요리를, 매력적이고 사랑받는 당신이 쉐프처럼 쉽게 만들 수 있는 단 하나의 떡볶이라고 믿으면 됩니다.“라고 강조한다.

라비퀸 떡볶이 조리방법

① 떡은 찬물에 씻은 후 건져낸다. 별도의 해동없이 찬물에만씩으면 떡이 잘 떨어진다.
②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③ 물은 계랑하여 끓인 후, 소스를 넣는다. 물 계랑이 힘들면 처음 시작은 적은 양의 물로 조리하면서 점차 늘려간다. 오리지널, 매운맛, 폭탄맛, 궁중맛, 짜장맛은 물 700cc(종이컵 4컵), 가르보나라맛, 매콤가르보나라맛은 물 400cc(종이컵 3컵)
④ 떡과 어묵을 넣고 냄비가 눌러 붙지 않게 가끔 저어주면서 8~10분 정도 끓이면 완성.

 

참 정성껏 맛있게 만든 어묵 '가마모꼬 어묵탕'

   
▲ 가마모꼬 어묵탕
떡볶이의 영원한 파트너 어묵탕. 전통 가모보꼬 어묵이 제조 방법을 평생 연구한 (주)진어전가마보꼬와 라비퀸이 만났다. 깊은 정통 어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어묵탕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다른 부재료가 필요하지 않아 좋고, 3분이면 정갈한 어묵탕이 완성되기에 심플하지만 근사한 한 끼로 충분하다.

가마보꼬의 ‘가마’는 가마라고 하는 식물의 꽃을 의미하며, ‘보꼬’는 무사가 전쟁을 할 때 무기로 사용했던(손으로 잡는곳) 검의 끝을 의미한다. 생선의 살을 잘게 썰어서 소금을 뿌려 같은 생선살을 검 끝에 입혀서 구워 먹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가마보꼬’를 일본 오뎅 한 종류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생선살로 만든 어육제품을 통칭하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일본에서는 ‘오뎅’과 ‘가마보꼬’는 다른 어묵의 형태로 엄격하게 구분하여 사용한다.

‘가바보꼬’는 선별된 어종(조기, 도미, 바다장어, 명태 등) 머리 껍질, 뱃살, 뼈 등을 모두 제거하고 순수 연육만으로 조리된 최고급 제품이다. 가마보꼬는 100% 연육을 기본으로 하며 다양하고 신선한 토핑을 첨가해 생선살 자체의 고유 맛을 살려 내는 제품이다.

가마모꼬 어묵탕 조리방법

①물 350ml 맞춘 후 동봉된 액상 소스를 넣어준다.
②물이 끓으면 어묵을 넣어준다.
③국물이 끓는 상태에서 2~3분간 더 끓여 준다.
④오뎅모듬전골이 끓었으면 대파와 고추, 당근 등 좋아하는 채소를 넣은 후 살짝 더 끓여주면 완성.

겉은 바삭 속은 쫄깃 '당면 군만두'

   
▲ 당면 군만두
꽉 찬 당면을 만두 속에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함이 일품이다. 고기가 주재료인 일반 군만두와는 달리 당면튀김만두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중독성 강한 라비퀸 떡볶이와 바삭한 당면튀김만두는 최고의 궁합을 선보인다. 만두를 반으로 잘라 떡볶이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환상이다.

당면이 주재료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깔끔한 맛이 일품이고,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다. 중독성 있는 후추 맛이 매력적이다. 따뜻할 때 먹어도 맛있고, 식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아 신기할 정도다. 반찬 투정하는 아이들의 간식으로, 야식으로도 깔끔하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당면 군만두 조리방법

①170도로 가열된 기름에 냉동 상태의 '당면 군만두'를 넣고 3분간 튀긴다.(사용하는 기기와 상품의 수량에 따라 조리시간은 다를 수 있다)
②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른 후 약불에 냉동상태의 만두를 노릇노릇 할 때까지 뒤집어 가면 굽는다.

<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보도자료 webmaster@bundangnews.co.kr >

[관련기사]

이미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라비퀸, 떢볶이, 당면 만두, 오뎅, 어묵탕, 가마모꼬 어묵탕, 군만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운영원칙]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구독·후원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윤리강령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9번길 10. 2동 218호 (구미동, 세종그랑시아) | Tel : 031-702-7575 | Fax : 031-696-5475
분당신 | 등록번호: 경기 아50266(인터넷) 등록일 2011.08.22. | 발행·편집인 : 김생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생수
제휴·광고문의 : sskim731@nate.com | 보도자료 : webmaster@bundangnews.co.kr
"분당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