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브리핑룸 사용 불허, 공식 사과해야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3/18 [09:15]

교육청 브리핑룸 사용 불허, 공식 사과해야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3/18 [09:15]

[분당신문] 정진후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경기도교육청이 정 예비후보의 정책공약 발표 회견 및 민주진보단일후보 경선을 추진하는 경기교육혁신연대의 기자회견 시 브리핑 룸 사용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 16일 논평을 내고 이재정 교육감이 경기도민과 언론계, 시민사회단체에 공식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정진후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경기도교육청에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위해 브리핑 룸 사용을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 이 때문에 정 예비후보는 15일, 도교육감 출마선언 이후 처음 공개하는 정책공약을 교육담당 기자들이 모여 있는 도교육청 브리핑룸이 아닌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발표해야 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에 앞서 진보진영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 선출을 진행하고 있는 경기교육혁신연대의 12일 기자회견도 불허했다. 이와 반면 이재정 교육감은 지난 2014년 지방선거 도교육감 예비후보시절에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정책공약 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정진후 예비후보는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감 후보자 및 시민단체의 브리핑룸 사용을 가로막은 것은 경기도민의 선거에 대한 알권리와 언론의 자유를 침해한 중대한 행위”라며 “경기도교육청의 수장인 이재정 교육감이 1천300만 경기도민과 언론계, 시민사회단체에 직접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