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신문
> 문화·여행 > 예술·행사
신나고 즐거운 어린이날, '아트랜드'로 오세요!성남아트센터, 어린이날 맞아 꿈과 희망 전해줄 공간으로 변신
김생수 기자  |  sskim731@bundangnews.co.kr
  • 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4.21  12:33: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5월 5일 어린이날, 성남아트센터, 분당구청, 중앙공원, 율동공원, 생태학습원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오는 5월 5일 '제90주년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성남아트센터를 비롯해 분당구청, 중앙공원, 율동공원, 생태학습원 등 성남지역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먼저, 성남아트센터는 신나고 즐거운 어린이 세상 <아트랜드>로 변신한다.

해마다 어린이날이면 복잡한 도로와 경제적인 부담으로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걱정을 줄이고, 온 가족이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아트랜드>는 올해도 알찬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 어린이들의 가장 친한 친구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와 감성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공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와 앙상블시어터에서는 액션 라이브쇼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와 감성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를 만날 수 있다. 이미 TV시리즈로도 큰 인기를 얻은 <파워레인저 마리클포스>는 브라운관을 뛰어넘는 생동감과 화려한 볼거리로 5월 5일 토요일과 6일 일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관객들을 찾아간다.

같은 날 오후 1시와 4시에는 2004년 초연 이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감성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가 공연된다. 지나친 경쟁의식으로 이기적이고 물질만능주의에 사로잡힌 현대인들에게 각자의 존재만으로도 큰 가치가 있음을 알려주며 용기를 주는 <넌 특별하단다!>는 어린이 뿐 아니라 삶에 지친 어른들까지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안내해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 '배고픈 애벌레'의 작가 에릭칼의 <에릭칼 한국특별展>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고픈 애벌레>의 작가 에릭 칼의 작품을 국내에서는 최초로 만날 수 있는 <에릭 칼 한국 특별전>이 진행된다. 살아 있는 현대 동화계의 거장 에릭 칼의 작품을 실제 원화로 만날 수 있는 <에릭 칼 한국 특별전>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자극하며 어린이날 놓칠 수 없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성남아트센터 야외 공간에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어린이날 당일 오전 11시부터 야외주차장에서는 <제7회 성남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부모님이 주제에 맞게 글을 쓰고, 그 글을 읽고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성남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는 경연의 의미보다는 온 가족이 함께 작품을 완성하며 가족의 화목이 더욱 돈독해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미술 실기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들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muse@snart.or.kr)로 오는 4월 30일까지 사전 접수하면 된다.

이 밖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춤의 광장에서는 세계 각 국의 민속 악기를 체험할 수 있다. 직접 다른 나라의 민속 악기를 만들고, 동물과 식물, 광물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세계 각 국의 특이한 악기를 연주해볼 수도 있다. 야외주차장에서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폼 클레이 가면 만들기, 전통 대나무 활 만들기, 재생 에너지 체험 등이 동시에 진행되어 성남아트센터를 찾은 가족들에게 끊임없는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성남아트센터에서 신나는 <아트랜드>를 즐긴 후에는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으로 자리를 옮겨, 도심 속 푸른 자연 속에서 음악과 어우러지는 샌드 애니메이션도 감상할 수 있다. 오후 7시부터 분당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김하준과 함께 하는 샌드 애니메이션>은 환경, 사랑, 가족을 주제로 현악과 팝페라 등 공원 가득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음악의 흐름에 따라 눈앞에서 펼쳐져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마음까지 감동시키게 될 것이다. 게다가 이 멋진 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님들은 한층 더 가벼운 마음으로 자녀들과 함께 잊지 못할 어린이날 추억 만들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성남문화재단은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보다 소중하고 즐거운 어린이날 추억을 만들어 가길 기대하고 있다.

▼ 주요 프로그램 일정표
프로그램명 일시 장소 티켓가격 비고
액션 라이브쇼
<파워레인저 미라클포스>
5월 5일(토)~6일(일)
오전11시, 오후2시 
오페라하우스 R석 2만원
S석 1만5천원
가족할인
3인 이상 10%
4인 이상 20%
공연패키지 20%
할인제공
감성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5월 5일(토)~6일(일)
오후1시, 4시
앙상블시어터 전석 1만원
제7회 성남 어린이 미술실기대회 5월 5일(토)
오전 11시~오후 4시
야외 주차장 참가비1천원 4월 20일~30일까지
사전 접수 
김하준과 함께 하는
<샌드 애니메이션>
5월 5일(토)
오후7시 

중앙공원
야외공연장

무료  
야외
체험
행사
세계 민속악기 제작 5월 5일(토)
오전11시~오후5시
춤의 광장 무료 현장 신청 접수 후 진행,
프로그램 별 참가 연령
 제한 있음
지구촌 나팔 불기
뮤뮤 라운지 
기타 체험행사
(파라핀 체험, 가면 만들기 등)
5월 5일(토)
오전11시~오후4시
야외 주차장 참가비
3천원~5천원
 

 

 

< 저작권자 © 분당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보도자료 sskim731@bundangnews.co.kr >

[관련기사]

김생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운영원칙]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구독·후원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윤리강령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9번길 10. 2동 218호 (구미동, 세종그랑시아) | Tel : 031-702-7575 | Fax : 031-696-5475
분당신 | 등록번호: 경기 아50266(인터넷) 등록일 2011.08.22. 발행인 : 김생수 | 편집인 : 유일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일환
제휴·광고문의 : sskim731@nate.com | 보도자료 : sskim731@bundangnews.co.kr
"분당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