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은수미 단수 공천

공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 기초ㆍ광역 후보자 및 경선후보자 발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4/26 [17:09]

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은수미 단수 공천

공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 기초ㆍ광역 후보자 및 경선후보자 발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4/26 [17:09]

   
▲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로 은수미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이 단수 추천됐다.
[분당신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기초자치단체장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26일 성남시장 후보로 은수미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을 단수 공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은 성남지역 광역의원 후보자의 경우 수정구 제1선거구는 최만식 시의원을 단수 공천했으며, 제2선거구는 박창순 현 도의원과 정종삼 시의원의 경선을 결정했다. 이어 중원구 제3선거구에서는 조광주 현 도의원을 단수 공천했으며, 제4선거구는 국중범 정책위 부의장을 단수 공천했다.

분당갑 제5선거구는 임채철 세무사가, 제6선거구는 권락용 시의원이 각각 단수 공천받았으며, 분당을 제7선거구는 이나영 현 도의원이, 제8선거구는 최세명 변호사가 각각 단수공천으로 민주당 후보자 자격을 받았다.

민주당 기초의원은 수정구 가선거구는 강상태 시의원이 단수, 나선거구 역시 윤창근 시의원이 단수 공천받았으며, 다선거구는 여성 공천지역으로 김선임 전 시의원과 최승희 현 시의원이 공천 경선을 펼친다. 3인선거구인 라선거구는 신한호(1-가) 정책위 부의장과  유중진(1-나) 전 위례동주민자치위원장을 확정했다.

   
▲ 성남지역 광역의원 민주당 후보자 및 경선 후보자
중원구 마선거구는 고병용 전 성남산업진흥재단 비지니스센터 소장, 선창선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 정책국장, 오명록 전 수정구청소년수련관장 등이 경선을 통해 2인 공천을 받아야 한다. 바선거구는 박호근 현 시의원과 최문균 성남중원지역위 특별발전위원장이 경선을 통해 1인을 공천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사선거구는 여성 몫으로 김하경 시정모니터 요원, 임정미 기획사 대표가 '1-가'를 놓고 경합을 벌이며, '1-나'는 현 마선식 시의원이 확정을 받았다.

분당갑의 아선거구는 이준배 전 김병관 국회의원 사무국장(1-가)과 김금규 전 성남시공공갈등조정관(1-나)이 2인 공천을 받았으며, 자선거구는 김형진 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위 부위원장, 송위혁 전 송림고 총동문회장, 박문석 현 시의원이 경선 후 1인을 공천하는 지역으로 결정됐다. 차선거구는 여성 몫으로 박경희 민주당 분당갑 교육연수위원장과 이규리 전 서현중학부모회장이 경합을 벌이며, 판교지역인 카선거구는 정윤 전 경기대 경영학과 경임교수(1-가)와 최현백 전 신백현초 운영위원(1-나)으로 확정됐다. 

   
▲ 민주당 성남 수정.중원 기초의원 후보자 및 경선 후보자.
분당을의 타선거구는 김명수 성남시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장이 단수 공천됐으며, 파선거구는 조정식 현 시의원이 단수 공천 받았다. 하선거구는 3인선거구로 김경아 전 성남시청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사업전문가, 송민규 네오교육연구소 대표, 유재호 분당을 문화예술위원장 등이 '1-가'를 놓고 경선을 하며, 장정현 분당구탁구협회장, 최종성 전 분당동주민자치위원장 등 2명은 '1-나'를 놓고 경선하는 것으로 발표됐다. 

한편, 경선으로 발표된 지역의 선거는 5월 2일과 3일 양일간 해당 지역의 권리당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투표가 실시될 예정이며, 비례대표는 5월 초 비례대표 선출권이 있는 상무위원 선거가 끝나면 곧바로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 

   
▲ 민주당 분당지역 기초의원 후보자 및 경선 후보자
민주당 성남시장 단수후보 결정에 대해 은수미후보를 "6.13 지방선거에서 압승하라는 당원과 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이라 생각하고 엄숙하게 받아들일 것"이라며 "경쟁했던 후보는 물론, 성남의 미래를 생각하는 모든 당원 동지들과 원팀이 되어 더 큰 승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은수미 후보는 "은수미의 꿈과 비전은 100만 성남시민과 함께 하며, 시민이 시장이며 시작도 끝도 시민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지방선거 압승을 위해 온몸이 부서져라 뛰어 보답할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