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4월 400곳을 시작으로 6월까지 1천곳까지 확대 예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2/04/22 [18:58]

통신 3사,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4월 400곳을 시작으로 6월까지 1천곳까지 확대 예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2/04/22 [18:58]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KT, SKT, LGU+ 등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에 합의한 공공장소 와이파이 공동구축·활용에 따른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4월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방송통신위원회와 이동통신 3사는 협의를 거쳐 전국 시·구민회관, 시·군·구청 민원실, 버스터미널, 도서관, 공원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를 공동구축·활용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서울의 국립서울과학관, 시립미술관 등을 시작으로 4월까지 전국 400개 공공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6월까지 총 1천개 장소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해당 공공장소에서는 와이파이 이름(SSID) ‘Public WiFi Free'를 통해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며, 이동통신 3사의 공동구축·활용을 의미하는 공통 접속화면과 각 사의 사용자 인증과정을 거치면 무료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 최성호 네트워크기획과장은 “이번 이동통신 3사의 공공장소 와이파이 공동구축·활용이 시범적인 성격이지만 중복구축을 방지하고 편리한 무선인터넷 이용환경을 마련한다는 차원에서 확대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들 장소에 대해 와이파이 접속 및 속도, 트래픽 모니터링을 추진하여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고 향후 와이파이 공동구축·활용의 확대를 위해 개선 사항을 파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