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전용사를 위한 보은‥우리가 헌신해야 할 때!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H2O품앗이운동본부 업무협약 체결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5/13 [09:43]

참전용사를 위한 보은‥우리가 헌신해야 할 때!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H2O품앗이운동본부 업무협약 체결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8/05/13 [09:43]

   
▲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과 H2O품앗이운동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분당신문] (재)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김대호)은 지난 5월 10일 성남시 공적개발원조(ODA)사업  및 기타 효과적인 청소년 사업 추진을 위해 H2O품앗이운동본부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H2O품앗이운동본부는 우리나라 고유의 미풍양속인 품앗이 정신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감사와 나눔의 마음을 가슴에 품고 올바르게 성장해 가도록 하기 위한 뜻 깊은 프로그램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참전용사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며, 현재까지 11개 참전국가를 방문하여 “Thank you from KOREA”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H2O품앗이운동본부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의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택개량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함께 후손들의 교육환경의 여건을 개선하여 사회계층 간,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참전용사 및 가족들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데 기여코자 한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과 H2O품앗이운동본부는 공적개발원조(ODA)사업,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과 함께하는 참전용사 보은프로젝트 등 많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