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재능과 끼 발산…‘청소년주간’성료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23:31]

청소년들의 재능과 끼 발산…‘청소년주간’성료

김철영 기자 | 입력 : 2018/05/29 [23:31]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신수)에서는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성남문화재단, 성남형교육지원단과 함께 5월 19일부터 26일까지 총 8일간을 ‘성남시 청소년주간’을 선포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제3회 성남시 청소년주간은 어울림마당과 연계한 50여 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된 ‘한 끼 줍SHOW!’를 시작으로 댄스, 밴드, 보컬, 힙합, 태권도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 25개 팀이 나와 각자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마련했다.

   
▲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성남시 청소년주간’을 선포,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또한, 참가한 모든 동아리와 초청공연팀 ‘큐바니즘’이 함께 직접 기획한 연합 퍼포먼스를 통해 뛰어난 단합력을 보여주었으며, 참가 청소년들의 러브콜에 의해 출연한‘와일드크루’는 공연과 더불어 청소년들과의 소통시간을 통해 그들의 진로, 취미, 관심사 등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주간에는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샛고개 이음제’,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문화플렛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생태오리엔티어링’,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문화 올림픽’등도 열렸다.  

특히, 청소년 주간에는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준비한 ‘성년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올해 성년이 되는 20명의 청소년들이 전통 성년식을 경험하며 성인으로서의 몸과 마음가짐에 대해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들이 기획하여 터놓고 이야기하는 청소년 문제를 주제로 ‘제2회 청소년 사회참여 토크콘서트&원탁토의 '지금 말하러 갑니다'를 진행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