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테크노과학고,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6/26 [11:03]

성남테크노과학고,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6/26 [11:03]

[분당신문]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교장 손동학) 특수교육부 학생들이 지난 6월 23일 경기고양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도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 케익디자인 분야에서 진영준 학생이 금메달, 기기조립 분야에 금두현 학생이 은메달, 임지은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들은 작년부터 전공 선생님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평일 방과 후와 주말에도 쉬지 않고 열심히 연습해 대회에서 배우고 익힌 실력으로 메달을 수상했다.

금메달을 수상한 진영준 학생은 "선생님들의 지도가 없었으면 불가능한 메달이었고, 더욱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 학교를 빛내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 '수도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제과제빵 케익디자인 분야에서 진영준 학생이 금메달, 기기조립 분야에 금두현 학생이 은메달, 임지은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손동학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 특수교육부 학생들의 실력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전의 기회를 만들어 스스로의 능력을 키워가는 특수교육부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사)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주최해 지적장애, 자폐성장애인에 대한 사회통합 기회부여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사회인식 제고를 통한 고용촉진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