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자사의 온도’ 특별이벤트 개최

자사 도자기 제작시연 및 체험, 자사 예술강좌 등 한중 문화교류 프로그램 마련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6/26 [11:37]

한국도자재단, ‘자사의 온도’ 특별이벤트 개최

자사 도자기 제작시연 및 체험, 자사 예술강좌 등 한중 문화교류 프로그램 마련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6/26 [11:37]

[분당신문]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주한중국문화원과 함께 ‘자사(紫砂)의 온도’ 특별이벤트를 개최한다.

중국 자사(紫砂)를 국내 도예가들에게 소개하고 도자문화예술을 서로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사 도자기 展’과 공예사와 함께하는 ‘자사 도자기 제작시연 및 체험’, 자사의 역사 및 중국 전통예술 등에 대해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사 예술강좌’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27일과 28일에는 한국의 대표 도자기 도시인 경기도에 위치한 이천세계도자센터와 여주세계생활도자관에서 각 지역의 도예인들과 함께 자사 도자기 제작시연과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자사의 역사부터 공예, 자사의 현대생활의 밀접한 관계 등을 주제로 한 강의도 마련된다.

중국 이싱(宜兴)의 자사(紫砂)호는 유약으로 광을 표현하는 자기와 달리 유약을 바르지 않아도 스스로 함유하고 있는 장석과 석화 등 광물질 유약성분이 작용하여 유약의 느낌이 표현되며, 기공으로 표출되는 찻기름을 이용해 윤을 낸다.

특히, 열전도율이 낮아 뜨거운 차를 우리기에 편리하고, 찬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사용해도 깨지지 않아 세계적으로 우수한 도자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정걸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특별이벤트를 통해 중국 공예사들과 한국 도예인들이 서로 문화를 교류하는 기회를 갖고 한국 관람객들에게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