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번 아이들을 위해 기부하세요!

성남시한의사회 장학이사 김순미 원장 ‘기부 day’이벤트 마련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7/08 [15:41]

한 달에 한번 아이들을 위해 기부하세요!

성남시한의사회 장학이사 김순미 원장 ‘기부 day’이벤트 마련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7/08 [15:41]

   
▲ 성남시한의사회 장학이사 김순미 원장.
[분당신문] 성남시한의사회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고픈 마음에서 매월 10일을 ‘기부 day’로 정하고, 한 달에 한 번,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에게 ‘우리 함께’ 라는 마음을 선물하고 있다.

성남시한의사회는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은 2011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100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하고 있다. 어려운 가정형편의 초등학생 10명에게 각 30만원씩을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해 매년 장학대상자와 장학금 액수도 늘어났다.

특히 올해는 장학이사로 임명된 우리솔 한의원 김순미 원장의 아이디어로  ‘기부 day’ 이벤트를 마련,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기부 day’는 매달 10일 1만원씩 후원하는 것을 말한다.

기부day 마련에 대해 김순미 원장은 “어른으로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오래 전의 고민이 이번에 장학이사로 임명되면서 계기를 만나게 된 것 같다”면서 “어려운 형편에 처한 아이들에게 손을 내밀어 주는 것이 어른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고, 생명을 살리고 키워내는 것 또한 우리들의 의무라는 생각도 들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순미 원장은 “십시일반의 소중한 기부가 우리 지역의 아이를 키우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 믿고요. 더 많은 분들의 기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부탁도 잊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