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듀콜센터, 이용자 86.9%‘만족’

친절 92%, 신속 84.4%, 편의 78.4%, 정확 82.4% 등 순으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7/13 [12:12]

경기에듀콜센터, 이용자 86.9%‘만족’

친절 92%, 신속 84.4%, 편의 78.4%, 정확 82.4% 등 순으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7/13 [12:12]

   
▲ 경기에듀콜센터의 2018년 상반기 이용 만족도는 86.9%로 나타났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일 2018년 상반기‘경기에듀콜센터’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친절성, 신속성, 편의성, 정확성 등 4개 조사항목으로 구성하여, 지난 1~6월 콜센터 이용고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조사 결과 전체 이용 만족도는 86.9%가 ‘만족’이상의 응답을 보여 대체적으로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상담 태도인‘친절성’은 92%, 문의에 대한 응답의‘신속성’은 84.4%, 상담원과의 통화 연결이 쉽게 이루어지는‘편의성’은 78.4%, 관련 규정이나 절차 등을 정확히 안내하는‘정확성’은 82.4% 등으로 조사됐다. 

한편, 민원상담 건수는 올 6월 말 기준 5만 7천여 건, 하루 평균 470여 건이며, 수신 통화의‘응대율’은 95.5%, 한 번의 통화로 처리 완료된‘원스톱 처리율’은 97.7%로 이용 고객의 만족도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반기(1~6월)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비 지원/교육급여 분야가 4천78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전/편입학(고교) 4천657건, 제증명 4천188건, 검정고시 2천950건, 스승 찾기 2천819건, 고교 입시 관리 2천678건. 교원인사/복무 2천96건 순으로 나타났다.

경기에듀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 031-1396 또는 031-249-0114로 전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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