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1천여 명, 행복교육을 말하다!

7~9월 11회에 걸쳐 교육 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 실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7/19 [16:11]

학부모 1천여 명, 행복교육을 말하다!

7~9월 11회에 걸쳐 교육 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 실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7/19 [16:11]

- 매회 100여 명의 학부모와 100분간 우리 교육의 진단 및 따뜻한 공감 해법 논의
- 학부모 행복교육을 말하다,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유치원교육 등 5개 주제로 진행
- 콘서트, 학부모가 주체적으로 교육문제 말하고 교육 변화 주도한다는 점에서 의의

   
▲ 2018 교육 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 운영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11회에 걸쳐 경기도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를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토크콘서트는 도교육청과 혁신교육학부모네트워크가 함께 기획하여 추진하며, 미래사회에 필요한 자녀의 역량 강화 및 유아의 행복한 삶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위해 마련했다.

학부모 토크콘서트는 7월 17일 의정부를 시작으로 화성, 안산, 광명, 부천, 성남, 수원 등 9월까지 11회에 걸쳐 매회 100여 명의 학부모와 100분간 우리 교육을 진단하고 따뜻한 공감 해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행복교육, 100인 공감 학부모이야기’로 전개하는 토크콘서트는 ▲성장과 성공, 학부모 행복교육을 말하다,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유치원교육, 어떻게?, ▲꿈꾸는 아이들, 꿈을 깨우는 어른들!, ▲어쩌다 학부모, 교육을 바꾸다!, ▲아이를 아이답게, 부모를 부모답게! 등 5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학부모 토크콘서트는 학부모들이 주체적으로 교육문제를 이야기하고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통해 교육의 변화를 주도해 간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니며, 각 지역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은 검토하여 경기유아교육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최인실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콘서트가 교육적・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 역량 강화 및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서 소통하고 공감하며, 유아 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