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엔 맛있는 독서여행을 떠나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 운영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7/20 [09:46]

여름방학엔 맛있는 독서여행을 떠나요!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 운영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7/20 [09:46]

- 7월 30일.~8월 3일, 성남지역 4학년 45여 명 대상 ‘여름독서교실’ 운영 
- 8월 4~25일, 초등학생 120여 명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성남교육도서관(관장 박상원)은 7월 30일부터 8월 25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여름독서교실’과‘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체험형 독서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여 자기주도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여름독서교실은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책과 함께 떠나는 맛있는 독서여행’을 주제로 성남지역 4학년 초등학생 45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음식과 함께하는 연극놀이, ▲똑똑! 음식이 말을 걸다, ▲먹거리 X파일 독서토론, ▲미래 식량을 찾아라!, ▲세계의 음식과 시장 글쓰기, ▲수수께끼 떡 클레이, ▲ 아이스크림·별 피자 만들기 과학요리체험 등이며, 연극, 역사, 토론, 과학, 요리, NIE, 클레이,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한다. 

역사 속 음식 이야기를 통해 음식에 대한 시각과 관점을 넓히고 음식과 관련된 경험을 연극 놀이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25일까지‘책 속에서 여름나기’를 주제로 초등 전 학년 12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주요 프로그램은 ▲뚝딱뚝딱 동화공예교실, ▲흙으로 빚은 즐거운 동화, ▲상상놀이터 북툰(Book-toon), ▲동화와 함께하는 로봇코딩, ▲3D펜 속 그림책 이야기 ▲동화나라 항공드론 등이 있다.

‘뚝딱뚝딱 동화공예교실’은 요리와 공예 실습을 통해 책과 만나고, ‘흙으로 빚은 즐거운 동화’와‘상상놀이터 북툰(Book-toon)’에서는 동화 속 세계를 흙과 만화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이밖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게 동화 속 로봇친구들을 직접 만나는 코딩교육, 그림책을 읽고 3D펜을 활용한 그림책 속 세상 구현하기, 항공과학 지식을 습득하여 항공 글라이더와 드론 체험하기 등의 강좌도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7월 17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or.kr)에서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031-730-3554)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김경숙 학교도서관지원과장은“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 체험활동을 통해 도서관에서 꿈을 찾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