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성남도시정보통합센터 견학

박문석 의장, 초선의원들과 간담회…13일 역량강화 교육 예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03 [15:31]

성남시의회, 성남도시정보통합센터 견학

박문석 의장, 초선의원들과 간담회…13일 역량강화 교육 예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8/08/03 [15:31]

   
▲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제8대 초선의원 20명은 도시정보통합센터를 찾았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제8대 초선의원 20명은 8월 3일 성남시청 8층에 위치한 도시정보통합센터(시 도시정보과)의 첨단시설을 견학하고 공무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초선의원 중심으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남 알기’의 일환으로 실시했으며, 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첨단 기능을 갖춘 ‘도시통합운영센터’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이 시민으로서 자랑스럽고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박문석 의장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고 생활 전반에 걸쳐 시민의 눈이자 손과 발이 되어주는 최고의 첨단도시 성남으로 거듭나 주길 바라며, 100만 성남시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도시통합운영센터 견학 후, 5선 의원인 박문석 의장은 초선의원들의 멘토로서 간담회를 통해 올바른 의회운영과 품격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오는 8월 13일에는 제8대 전반기 개원에 따른 의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해 차질 없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성남 도시통합운영센터는 환경, 안전, 시설물관리에 관한 재난종합상황실과 CCTV상황실과 연계해 각 정보를 관측 관리할 수 있는 U-CITY 종합상황실 그리고 교통, 지리정보, 기상, 환경 정보 등이 하나의 상황판에 통합적으로 보이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이 실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