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구도심으로도 '지역난방 확대 보급'

성남시·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확대보급 위한 협약 체결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2/05/10 [02:40]

성남시 구도심으로도 '지역난방 확대 보급'

성남시·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확대보급 위한 협약 체결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2/05/10 [02:40]

   
▲ 성남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5월 9일 '성남시 집단에너지(지역난방) 확대보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내 분당·판교 등 신도시 지역에 주로 공급되던 지역난방이 구도심인 수정·중원지역 재개발, 재건축구역에도 공급될 전망이다.

성남시와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5월 9일 ‘성남시 집단에너지(지역난방) 확대보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성남시 구도심의 수정·중원 도시정비구역 내 들어설 아파트(6만2천860세대)와 기존 아파트(2만3천621세대) 등 약 8만6천781세대에 지역난방을 공급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신규 열병합발전소를 건립하지 않고도 분당열병합발전소(분당동)와 판교열병합발전소(백현동)의 잉여열을 활용해 수정·중원지역에 지역난방을 도입하는 방안 등 사업 타당성 용역 조사를 하며, 사업 추진 계획 수립 등 사업 진행을 위한 제반 업무를 한다.

이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 문화행사 지원 등 지역사회 공헌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성남시는 지역난방 확대 보급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추진시 인·허가, 주민설명회, 설문조사 등 행정적 지원을 한다.

이번 협약은 부동산 경기 침체, LH공사의 사업포기 등으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던 수정·중원지역의 재개발, 재건축사업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