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의원,“성남시민 안전과 생활편의 위한 특별교부금 확보”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6:20]

김병관 의원,“성남시민 안전과 생활편의 위한 특별교부금 확보”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8/09/19 [16:20]

- 성남시민 숙원사업 ‘백현동 카페거리’ 공영주차장 건립 7억 확보- 지진피해 최소화 위한 하탑교 내진보강공사 5억 확보

   
▲ 김병관 의원은 성남시민 숙원사업 ‘백현동 카페거리’ 공영주차장 건립과 지진피해 최소화 위한 하탑교 내진보강공사 등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분당신문]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성남시분당갑, 행정안전위원회)은 19일 “성남시 분당구 내 △백현동 카페거리(백현동 563번지) 공영주차장 건립 예산 7억 원 △야탑동 하탑교 내진보강공사 예산 5억 원 등 총 12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백현동 카페거리’로 알려진 백현동 563번지(신백현초등학교 일대)는 약 3만 명의 백현동 인근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타 지역에서도 차량을 이용한 방문이 많지만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시민들의 불편이 극심한 곳이었다.

김병관 의원의 특별교부금 확보에 따라 성남시는 이곳에 지하 2층, 지상 4층의 주차장을 건립해 주차난 해소는 물론, 카페거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야탑동 하탑교의 경우 1993년에 준공되어 노후화가 심각할 뿐만 아니라 내진성능평가 결과 교각, 받침본체, 교각받침부 등의 내진성능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 보강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 곳 역시 김병관 의원이 특별교부금을 확보함에 따라 하탑교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진 등 재해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도록 철저하게 대비토록 할수 있다.

김병관 의원은 “안전과 생활 편의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문제들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확실하게 해소하고, 또한 경기도·성남시와 긴밀하게 협의해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