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농촌테마파크서 '곤충페스티벌' 열려

장수풍뎅이·사슴벌레·귀뚜라미 등 다양한 곤충 체험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12:07]

용인농촌테마파크서 '곤충페스티벌' 열려

장수풍뎅이·사슴벌레·귀뚜라미 등 다양한 곤충 체험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8/10/02 [12:07]

[분당신문] 용인시는 10월 12~14일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농촌테마파크에서 다양한 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용인 엔 곤충 페스티벌’을 연다.

   
▲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는 '용인 엔 곤충 페스티벌'이 열린다.
용인시농업기술센터와 용인곤충산업연구회,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살아있는 곤충 체험은 물론 식용 곤충 관련 코너, 곤충표본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흰점박이꽃무지 유충, 누에고치 등의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으며 귀뚜라미, 굼벵이, 갈색거저리 등의 식용곤충을 체험‧시식할 수도 있다. 어린이들을 위해 귀뚜라미 낚시, 누에고치 실뽑기, 뒤영벌 촉각체험 등이 준비된다.

곤충 캐릭터 싱어롱쇼, 3D곤충체험, 페이스페인팅, 버블쇼, 마술쇼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용인생활문화예술 공연단의 특별공연과 곤충 레이싱을 중개해주는 ‘충왕전’이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곤충을 직접 체험하며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미래식량산업으로도 큰 주목받고 있는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곤충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2016년 곤충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곤충연구회를 육성하고 있다. 현재 관내 20여 농가가 용인곤충산업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체험문의 : 1688-5597, www.yongin.g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