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 솔루션, VR 체험하러 오세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치매예방 VR 체험센터’ 오픈식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10/08 [16:33]

치매 예방 솔루션, VR 체험하러 오세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치매예방 VR 체험센터’ 오픈식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8/10/08 [16:33]

   
▲ 이날 오픈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류충희 대한노인회 용인시 처인구 지회장, ㈜지산그룹 한주식 회장, 복지관 동아리협의회 임원 어르신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 등이 참석했다.
[분당신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4일 복지관 2층 청춘홀에서 주요 내빈 및 복지관 이용 어르신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예방 VR 체험센터’ 오픈식을 가졌다. 

치매예방 VR 체험센터는 용인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산그룹 한주식 회장의 후원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을 체험할 수 있는 인지재활기구를 통해 뇌에 활력을 줌으로써 조기에 관리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모하였다.

이날 오픈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류충희 대한노인회 용인시 처인구 지회장, ㈜지산그룹 한주식 회장, 복지관 동아리협의회 임원 어르신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치매예방 VR 체험센터를 오픈함으로써, 가상현실(VR) 체험뿐만 아니라 기초건강검진 및 치매위험도검사를 함께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종합적인 치매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용인시 어르신들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섰다.

치매예방 VR 기기를 후원한 ㈜지산그룹 한주식 회장은 "용인시 어르신들이 가상현실(VR) 체험 기기를 통해 조금이나마 치매와 멀어지고, 활기찬 노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 오셔서 한 번씩 체험해보시고 꾸준히 이용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