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이번 명칭 변경한 37개 행정복지센터 중에서 22개 동에 맞춤형 복지팀을 신설했다. 복지 대상자 수요와 접근성, 인구수 등을 종합 고려했다.
맞춤형 복지팀이 신설된 행정복지센터에는 사회복지직 등 복지 전담 인력을 3명씩 추가 배치됐다.
기존에는 복지 대상자가 동 주민센터를 찾아와 민원 접수와 상담을 했다면 새롭게 바뀐 행정복지센터는 발굴한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찾아가 적시에 지원하게 된다.
성남시는 이달 말일까지 동 주민센터의 간판·현판과 도로표지판 등을 행정복지센터로 바꿔 달아 시민에 변화된 행정을 알리고 이름에 걸맞은 서비스를 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