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교육 클라우드 시장 공략 시동

티맥스소프트ㆍ티맥스데이터, 코드팜과 클라우드 총판 계약 체결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10/22 [11:56]

티맥스, 교육 클라우드 시장 공략 시동

티맥스소프트ㆍ티맥스데이터, 코드팜과 클라우드 총판 계약 체결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10/22 [11:56]

- 티맥스의 서비스형플랫폼(PaaS)과 서비스형인프라(IaaS) 제품군과 코드팜의 대학 교육 서비스 클라우드 플랫폼(SaaS)을 통합한 교육 혁신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교육시장 확대 기대

[분당신문]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데이터가 향후 대학 차세대 사업 등 교육 분야 클라우드 서비스에 제품을 확산시키기 위한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김동철)와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이사 이희상)는 대학 교육 시스템 개발 및 컨설팅 업체인 코드팜(대표이사 김정보)과 교육 시장을 타겟으로 클라우드 제품의 확산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티맥스와 코드팜은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의 미들웨어와 DB 솔루션 등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제품을 확산시키고, 향후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티맥스는 클라우드 플랫폼에 들어가는 서비스형플랫폼(PaaS)과 서비스형인프라(IaaS) 영역에서관련 제품을 제공하고, 코드팜은 대학 교육 서비스 플랫폼(SaaS)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데이터가 코드팜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타워에서 교육시장 클라우드 제품 공동 확산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좌부터 티맥스데이터 위재상 부장, 김장수 상무, 티맥스소프트 이동석 전무, 티맥스데이터 박영진 부사장, 티맥스소프트 김동철 대표이사, 코드팜 김정보 대표이사, 박은정 부장, 티맥스소프트 허용진 부장)
최근 IT 인프라가 경제성, 효율성, 편리성, 민첩성 등에서 뛰어난 강점을 지닌 클라우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으며, 대학정보시스템 등 교육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티맥스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미래지향적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클라우드의 모든 요소를 표준 기술로 제공하고, 교육 시장에 적합한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한 클라우드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력과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김동철 대표는 “코드팜과의 시너지로 교육 시장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확산되고 티맥스가 새로운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데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맥스의 시스템 SW 제품군을 모두 제공하여 교육시장의 클라우드 제품 확산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팜의 김정보 대표는 “티맥스 서비스 제품군(PaaS, IaaS)과 자사 SaaS플랫폼을 통합한 교육 혁신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현함으로써 교육부가 추진하는 학사제도 개선안 및 미래형 교육을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