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콘서트, '성남기타페스티벌'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5/13 [23:28]

국제교류 콘서트, '성남기타페스티벌'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2/05/13 [23:28]

   
▲ 6월 1일 ~ 3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국제적인 연주자와 아마추어 동호인들을 초청하여 성남기타페스티벌이 열린다.
[분당신문] 성남기타페스티벌(총감독 심지석)은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국제적인 연주자와 아마추어 동호인들을 초청하여 성남기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성남기타페스티벌(SNGF)는 관객들에게 다양한 음악적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1일차(6월 1일)는 오프닝 콘서트로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차세대 클래식기타 연주자 4인의 무대가 펼쳐진다. 오프닝 콘서트는 일본의 여류 기타리스트인 코노 토모미의 연주로 시작한다. 7세 때부터 기타를 시작했지만 음대를 나오지 않고 사회학을 전공하고 마케팅과 웹 디자인 업무를 했던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그녀가 어떤 연주를 들려줄지 기대가 크다. 다음은 역시 일본의 30대 초반의 젊은 연주자인 이노우에 진이치로의 연주가 기다리고 있다. 첫 번째 곡은 ‘라 트라비아타 주제에 의한 환상곡’이고 두 번째는 ‘아멜리아의 유서’를 포함한 4개의 스페인 카탈로니아 지방의 민요를 들려줄 예정이다.

다음 무대는 국내 연주자로, 현재 미국 줄리어드 음대에서 기타를 전공하고 있는 변보경양이다. 소녀 기타리스트로서 한국에서 주목 받았던 그녀가 미국에서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지 어떤 점이 더욱 강력해 졌는지 주목되는 무대이다. 마지막으로 2004년 명성 높은 국제 콩쿨 중 하나인 도쿄 국제기타콩쿨에서 파이널리스트까지 올랐던 고의석님의 연주로 오프닝 콘서트를 마치게 된다.

   
 
2일차(6월 2일)는 기타 페어로 10여명의 국내외 기타 제작가의 기타 전시와 시범연주로 구성된다. 이날은 다양한 무대가 열린다. 우선 국내 유명한 기타 제작가인 엄태흥, 김정국, 김희홍(알마 기타), 백철진, 이운선, 엄홍식 선생님의 기타를 출품할 예정이다. 해외 제작가로는 일본의 마쓰무라, 나카무라 제작가가 출품을 하고 브라질에서는 모레이라 제작가가 그의 작품을 보여줄 예정이며,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그들의 악기를 보고 직접 연주해 볼 수 있는 자리도 제공된다. 오프닝 콘서트에 출연하였던 두 명의 일본 기타리스트가 각 제작가들의 기타를 가지고 동일한 곡(볼레로, 마술피리)을 연주할 예정이므로, 직접 악기간의 차이를 느끼고 비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성남아트센터의 구석 구석에서 프린지 콘서트가 열리게 된다. 프린지 콘서트는 공식적인 공연이 아닌 공연장 주변에서 게릴라 성으로 열리는 콘서트로, 성남아트센터의 빛의 계단, 분수대, 로비, 주차장 등에서 아름다운 기타 선율을 스피커가 아닌 실제 악기의 울림을 통해 여러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3일차(6월 3일)는 교류 콘서트로 한국과 대만의 동호인 합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공연의 마지막 날인 이날은 동호인의 시간으로 기타라는 악기가 일반인도 배워서 얼마든지 이런 무대에 프로연주자와 함께 설수 있는 걸 보여주는 자리임을 보여준다. 이날 관람은 전좌석 무료이다.

1부는 한국의 알함브라기타앙상블이 연주를 하고, 2부는 대만의 올리브트리기타앙상블이 연주를 한다. 첫날은 한국과 일본을 비교하고, 둘째 날은 기타를 비교하고, 마지막 날 아마추어들과 어떤 차이가 나는지 비교를 하게 되지만, 음악을 좋아하고 이를 통해 생활의 활력소를 느낀다는 것은 모두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성남기타페스티벌 관계자는 "오랜만에 성남에서 열리는 규모 있는 국제 기타 콘서트로 많은 동호인이 함께 참석하여 초여름밤의 시원한 산들바람과 함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ㅁ 일시 : 2012년 6월 1일(금, 저녁8시), 6월 2일(토, 오전10시~오후5시30분), 6월 3일(오후5시)
ㅁ 장소 :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컨퍼런스홀
ㅁ 티켓 : 6월 1일(일반 3만원, 학생 2만원), 6월 2일~3일 전석 초대
ㅁ 문의 : www.sngf.net
 

  • 도배방지 이미지

  • 늘푸른 2012/05/27 [20:59] 수정 | 삭제
  • 요즘 기타를 배우고 있는데 마침 아트센트에서 열리는 공연이라서 꼭 가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