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구, 가천대역사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10/26 [08:04]

수정구, 가천대역사에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10/26 [08:04]

   
▲ 수정구는 가천대역에 23일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했다.
[분당신문]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구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수정구 태평동 소재 가천대역에 23일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해 지하철역 방문 시민에게 행정기관 민원서류 발급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 민원발급기는 365일 연중 무휴 오전 5시30부터 오후11시30분 까지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자동차 등록원부, 건설기계 등록원부, 국민기초수급자 증명, 의료급여증명, 장애인증명, 한부모가족증명, 농지원부, 병적증명,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교육제증명, 국세청증명등 80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하며,

일상이 바쁜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주민등록증 없이도 본인 확인 지문 인식만으로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수정구 내에는 구청을 비롯한, 7개 동 행정복지센터, 성남지원, 성남세무서, 이마트 성남점, 세이브존 성남점 등 13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지역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해 주고 있다.

수정구는 민원수요가 많은 곳에 지속적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할 계획에 있으며 노후된 발급기 교체 및 정기적인 점검과 정비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