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도서관, 11월 다양한 행사 풍성

특별공연, 전시관람과 체험특강, 문화체험으로 나눠 진행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11/01 [21:17]

성남수정도서관, 11월 다양한 행사 풍성

특별공연, 전시관람과 체험특강, 문화체험으로 나눠 진행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11/01 [21:17]

   
▲ 성남수정도서관에서는 11월에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분당신문] 성남수정도서관에서는 11월 전통문화의 올바른 계승을 위해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 한마당은 한국 고전 읽기를 통해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고전에 담겨진 인문 정신을 통해 전통문화와 현대사회의 통섭교육으로 삶을 성찰하는 기회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행사는 크게 특별공연 및 전시관람과 체험특강 및 문화체험으로 나눠 진행한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고전인문학당 고전인문탐구 관련 다양한 강연 ▲어린이 고전인문학당 어린이 인문상담 ▲전통민속 공예품 전시회 및 족보자료 전시 등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강연 등이 열린다.

또 강연뿐만 아니라 ▲세계문화와 함께하는 전통 체험 ▲옛날 아이들의 민속음식 만들기 ▲전통 미션 대탈출 ▲전통문화 관련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반성인 및 직장인(30명 내외) 대상으로 한 동양 및 한국신화, 한국문화, 한국역사 등 특별강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 수정도서관 홈페이지(http://sj.snlib.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정도서관(031-743-9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