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개최

미래진로가 궁금한 친구들은 박람회에 오세요!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12/13 [22:11]

‘2018 경기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개최

미래진로가 궁금한 친구들은 박람회에 오세요!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12/13 [22:11]

- 14일,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미래진로교육 박람회에 중·고생 700여 명 참석 예정
- 경기나노드림+ 체험, 진로·직업 상담, 미래기술 체험 등 49개 체험 부스 운영

   
▲ 경기나노드림+’는 경기지역 특화산업인 나노·전자기술과 관련된 진로체험을 지원한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4일,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2018 경기나노드림+ 미래진로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미래기술 체험을 통해 미래직업의 변화양상을 이해하고, 진로전담교사 및 전문직업인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관련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경기도 중·고등학생 7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 부스는 ▲경기나노드림+ 체험(5개), ▲진로·직업 상담(20개), ▲미래기술 체험(20개), ▲미래역량 체험(4개) 로 총 49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경기나노드림+’는 경기지역 특화산업인 나노·전자기술과 관련된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경기도교육청 사업으로, ‘가장 작은 것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것’을 표현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래사회와 나노기술 체험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한다. 

특히, 미래역량존에서는 재능 리스트판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호기심·결단력·적극성을 활용한 방탈출 게임을 통해 미래 역량을 높이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정만교 진로지원과장은“미래학자‘토마스 프레이’는 ‘2030년이 되면 현재 직업 중 20억 개가 사라진다’고 말했다.”면서, “변화하는 세상에 맞춘 진로교육이 매우 중요하며, 경기도교육청은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여 청소년들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