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만의 행복해지는 공간 '우성 황토 쑥 좌훈방'

모녀간에 오순도순 이야기 나누며 놀라운 쑥의 효능을 체험하세요.

분당신문 인터넷팀 | 기사입력 2011/01/25 [18:50]

여성들만의 행복해지는 공간 '우성 황토 쑥 좌훈방'

모녀간에 오순도순 이야기 나누며 놀라운 쑥의 효능을 체험하세요.

분당신문 인터넷팀 | 입력 : 2011/01/25 [18:50]

   
 
올겨울은 유난히 추워 수은주가 뚝 떨어져 다시 오를 줄 모르고 있으니 몸도 마음도 찌뿌뚱한데다 마음까지 우울해지게 된다. 게다가 방학 중인 아이들과 입씨름을 하다보면 개학 날짜를 손꼽아 기다리게 되는 것은 당연지사이다.

기분도 훌훌 날려버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쑥 좌훈방에서 그 해법을 찾아보면 어떨까?

분당 구미동에 위치한 '우성 황토 쑥 좌훈방'은 북적거리는 찜질방에서 느낄 수 없는 고요하고 아늑한 여성들만의 휴식공간이다. 좌훈체험시간이 길다보니 친구끼리 함께 하면 지루하지도 않아 물론 좋지만, 모처럼 딸들과 함께 방문하여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그동안 소원해진 관계도 회복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욱더 좋을 것이다.

'쑥 좌훈'은 좌훈을 통해 각종 여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 온 옛 선조들의 한의학적 지혜에 착안하여 개발된 치료법으로, 여성의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켜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여성이기에 겪을 수밖에 없는 생리통, 하복부 통증, 냉대하, 질염 등의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데, 최근에는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 아토피 피부, 비염, 숙변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쑥 좌훈'을 통해 좋은 효과를 얻게 되어 꾸준히 방문치료를 받고 있다고 한다.

분당 쑥좌훈방의 대표 브랜드 '우성황토쑥좌훈방'은 좌훈과 쑥뜸을 동시에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로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세라믹 용기에 3년 건조된 '강화 사자발 약쑥'을 태워 원적외선 찜질

   
 
옛날 부엌 아궁이에 장작불을 때던 시절, 호의호식으로 호사를 누리던 안방마님과는 다르게 아궁이 앞에서 다리를 벌리고 불쏘시개로 장작불을 지키던 부엌데기(?)들이 오히려 자궁이 튼튼하고 건강했다고 한다. 그건 아마도 장작불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을 고스란히 몸이 흡수해 가능했던 지도 모르겠다. 그만큼 원적외선 파장은 여성의 몸에 특히나 중요한 요소이다.

쑥 좌훈은 세라믹 용기에 약쑥을 태워 발생하는 원적외선 파장과 열기, 연기를 편안하게 앉아 체험할 수 있으니 세상 참 좋아졌다.

좌훈을 끝내고 편안히 누워 뜸뜨듯 복부 부위를 따뜻하게 하는 '온열쑥뜸'은 혈액순환을 도와 편안한 숙면과 휴식으로 온 몸을 이완시킨다.

여느 좌훈방이 체험시간이 짧고 쑥 용기에 돌을 깔아 넣어 적은 양의 쑥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이곳에서는 체험시간이 총 2시간정도로 충분한 웰빙체험을 하고 있으며 쑥의 양 또한 다른 곳의 2배를 사용하고 있다.

전통 약쑥의 고장인 강화 청정지역에서 해풍과 함께 자란 자생 약쑥 중에서 효능높은 약쑥만을 채취하여 좌훈에 적합하도록 3년간 숙성 제조한 '강화 사자발 약쑥'만을 고집하고 있는 '우성 황토 쑥 좌훈방'은 그 효능과 우수성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약쑥은 3년을 제대로 건조시켜 그 향이 박하 허브처럼 향긋하다.

 

   
 
좌훈-쑥뜸코스 동안 즐기는 쑥차와 맛난 미역국

올드 팝의 선율이 잔잔히 흐르는 좌훈방에서 독서도 하며 고즈넉한 시간을 1시간 20분가량 보내는 동안, 무료로 제공되는 쑥차와 맛난 미역국을 먹다보면 등줄기로 땀이 솔솔 나면서 몸이 개운해 지는 게 바로 느껴진다. 찜질방의 경우, 외부열로 인해 땀을 흘리는 되는 것과는 다르게 좌훈은 몸속의 쑥 훈증을 통해 몸속 분비물이 몸 밖으로 방출되는 방식이니 열이 나고 땀은 나지만 탈수현상은 일어나지 않는다.

강화쑥에 완도산 미역을 써서 맛나게 무료 서비스하는 이 집은 입이 심심한 사람들을 위해 맥반석계란을 직접 만들어 낱개 판매하고 있다. 매일 마다 구워내고 있으니 신선도는 최고이다.

좌훈이 끝나면 황토방에 들어가 온열쑥뜸을 하게 되는데 방은 옛날 외갓집 사랑방 아랫목처럼 뜨끈뜨끈하다. 1인용매트위에 핫팩을 길게 깔고 누우면 양쪽 어깨에 적당히 뜨겁게 달구어진 황토 세라믹볼 핫팩이 올려 진다. 복부 위에는 좌훈을 하고 난 숯그릇이 바구니에 담겨 올려 지는데 얼굴에는 땀이 송글송글 나면서 온몸은 시원해진다.

산후풍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에게 강력히 추천해 주고 싶은 이 곳은 기미개선 프로그램과 함께 불임여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별도 마련되어 있으니 상담과 함께 치료받아 가면 좋을 것이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 주로 애용한다는 좌훈은 일주일에 2번정도 이용하면 효과가 좋은데, 처음 이용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5일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박 미경 대표는 귀띔한다.

다가오는 설 명절이 지나면 주부들은 소위 '명절증후군'을 앓는데 명절을 치르느라 쌓인 스트레스에 지쳐있는 며느리와 아내를 위해 우성쑥좌훈방 이용권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싶다.

ㅁ 문의전화 : 031-715-3939
ㅁ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59-3 (미금역 4번출구에서 10분 거리)
* 토/공휴일 이용 : 오전 10시 ~ 오후 9시까지(입실마감 오후7시까지)
* 일요일 : 휴무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