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발달장애인 공공신탁 시범사업 추진

한국장애인부모회 등 3개 기관과 발달장애인의 안정적 소득관리 도와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27 [11:13]

국민연금공단, 발달장애인 공공신탁 시범사업 추진

한국장애인부모회 등 3개 기관과 발달장애인의 안정적 소득관리 도와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8/12/27 [11:13]

[분당신문]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12월 26일 서울남부지역본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장애인개발원 등과 ‘발달장애인 공공신탁’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달장애인 공공신탁이란, 발달장애인을 위해 출연한 재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수익자(발달장애인)의 개별적 수요에 맞는 지출이 신탁계약에서 정한 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 국민연금공단은‘발달장애인 공공신탁’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장애인개발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발달장애인 삶의 질을 향상 시키며,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교류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따라서 향후 (사)한국장애인부모회를 포함한 4개 기관은 ⧍공공신탁 상담 및 연계 협력 ⧍공공신탁 제도연구 및 교육지원 ⧍시범사업 홍보 및 사업 활성화 등에 협력키로 했다.

아울러 지난 9월 12일 ‘발달장애인의 전 생애 주기별 맞춤형 지원으로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재고하고 장애가족의 돌봄 부담을 완화한다’는 정부 발표에 따라, 국민연금공단은 2019년 상반기 중으로  ‘발달장애인 공공신탁 시범사업’을 통해 경제적 위험으로부터 발달장애인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체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은 “발달장애인 지원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민관이 협력하게 되어 효과가 클 것”이라며, “공단은 공공신탁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향후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치매·고령자 등 취약계층 전반으로 대상을 확대 모색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