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청소년수련관, 4차산업혁명시대 맞춘 창업 교육

스타트업 의미를 배우고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진로체험 시간 가져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9/01/21 [15:04]

수정청소년수련관, 4차산업혁명시대 맞춘 창업 교육

스타트업 의미를 배우고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진로체험 시간 가져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9/01/21 [15:04]

   
▲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로봇, 자율주행, VR체험 등을 배웠다.
[분당신문]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은 중등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 대상으로 1월 5일과 12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을 반영한 ‘슈퍼 스타트업 캠퍼스’창업체험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창업체험교육과 함께 청소년 스스로 문제발견, 기회포착, 도전, 새로운 가치 창조라는 기업가정신 개념 이해 및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로봇, 자율주행, VR체험 등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1일차 교육에서 사회의 빠른 변화에 맞춰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2일차 교육은 변화하는 세상과 나와 세상의 연결점을 찾아보고, 인공지능(AI)과 로봇의 차이점을 알기 위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트랜스포머,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영화를 통해 알아봤다.

교육에 참석한 김태욱(중1) 군은“4차 산업혁명의 8가지 핵심기술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다”며 “VR체험을 통해 신기한 세상, 신나는 체험을 하여 너무 재미있었으며,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