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동, 본죽 서판교점과 고독사 예방 추진

전복죽 상품권 매월 10매씩 총 120매 지원 약속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9/01/26 [22:25]

운중동, 본죽 서판교점과 고독사 예방 추진

전복죽 상품권 매월 10매씩 총 120매 지원 약속

강성민 기자 | 입력 : 2019/01/26 [22:25]

   
▲ 본죽 서판교점은 독거세대 어르신을 위해 전복죽 상품권을 전달했다.
[분당신문]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영)와 운중동 소재 본죽 서판교점(대표 이지인)은 1월 23일에 독거세대 고독사 예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본죽 서판교점은 전복죽 상품권(매당 1만1천원)을 매월 10매씩 총 120매를 독거세대 어르신들에게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운중동은 유관단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연계하여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죽을 매월 방문 전달함으로써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안부 확인, 말벗해드리기, 애로사항 청취 등 정서적 지원을 통해 독거세대의 고독사를 미리 예방하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본죽 서판교점 이지인 대표는 본사모(본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봉사단을 통해 2012년부터 7년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봉사를 지속하여 왔으며, 죽을 대접하는 사랑죽 릴레이를 비롯해 김장나눔 봉사활동,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원기회복 보양죽 전달 행사 등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재영 운중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독거세대 고독사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본죽 서판교점 이지인 대표는 “어르신들에게 한끼 행복한 식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