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동, 마을 만들기 사업 '시동'

'주민자치와 마을 만들기' 오리엔테이션 진행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15:03]

금곡동, 마을 만들기 사업 '시동'

'주민자치와 마을 만들기' 오리엔테이션 진행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9/03/11 [15:03]

-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대상으로 지역현안, 주민자치, 마을만들기 알려

   
▲ 홍철기 동장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동장 홍철기)은 3월중 9차례에 걸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800명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와 마을 만들기’ 라는 주제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지역현안과 주민자치, 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의 권리와 책임 등에 대해 홍철기 동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 한다.

이후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은 물론 일반주민까지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주민자치센터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주민 스스로가 지역 내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나가는 주민자치를 선도하는 금곡동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금곡동 남소영 주무관은 “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청솔6단지 주민에 대한 이해와 배려, 궁안마을 주민의 소외감 해소, 아파트 공동체문화 활성화방안 등에 대하여 공론화하고 이에 대한 주민 논의를 통해 공공성을 부여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 민주주의’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곡동 마을 계획단은 마을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스스로 찾아서 의논하고, 계획을 수립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실질적인 주민 자치 모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향을 제시하고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