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 김상곤 이사장 취임

“따뜻한 미래비전을 생산하는 능동적인 연구기관으로 성장 할 것”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19 [16:37]

경기도교육연구원 김상곤 이사장 취임

“따뜻한 미래비전을 생산하는 능동적인 연구기관으로 성장 할 것”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9/03/19 [16:37]
   
▲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경기도교육연구원 제4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감 출신인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경기도교육연구원 제4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3월 19일 오전 경기도교육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은 내실에 집중하고 교육혁신의 미래 비전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로 삼고 싶다는 김상곤 이사장의 의지에 따라 연구원 임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내부행사로 마련됐다. 

김상곤 이사장은 경기도교육감 때 ‘혁신학교’, ‘무상급식’, ‘학생인권조례’ 등을 추진해 왔으며, 이어 교육부 장관 때는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입시과정의 공정성 강화, 미래지향적인 공교육 체계 마련’ 등을  강조하며‘보편적 교육복지’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진보적 교육정책의 길을 걸어 왔던 인물이다.

김상곤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자치와 분권시대의 교육좌표를 선도하는 역량 있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사회와 교육현장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지식의 산실이자, 냉철하고 따뜻한 미래 교육비전을 생산하는 능동적인 연구기관으로서 정립할 것”을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오는 4월 9일 개최되는 4.16 5주기 심포지엄을 통해 세월호 참사의 교육적 교훈을 새기는 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