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상 전국 최대 과학 축전, 안양서 개최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12/05/28 [18:11]

청소년 대상 전국 최대 과학 축전, 안양서 개최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12/05/28 [18:11]

   
▲ 지능형 로봇대회, 로봇체험관, 별별과학관에서 첨단과학 체험가능
[분당신문] 과학기술에 대한 청소년들의 접근과 이해를 높이고 과학대중화를 위해 개최되는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6월 2일과 3일 안양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안양시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안양사이버과학축제추진위원회와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교육과학기술부, 경기도교육청 등이 후원을 하며 각급 기관 및 학교가 참여하는 전국 최대의 정보과학 축전이 될 전망이다.

이번 축전은 사이버 전국 초·중·고등학생 등이 참여하는 지능형 로봇대회와 e-스포츠(게임)대회, 참여 학생의 창의력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비거 및 골드버그 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가 준비돼 있다.

또한 초·중·고 학교별 특화된 과학탐구 체험관과 도내 이공계 대학교 및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경기도 과학기술관, 우주학습 및 우주인 체험을 할 수 있는 별별 과학관 등은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응용과학의 원리들을 배울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꾸며진다.

특히 자연친화적으로 구성된 신재생에너지관과 첨단로봇 시연 및 제작 체험이 가능한 로봇체험관, 경기도내 스마트콘텐츠 관련 업체로 구성된 스마트밸리관 등은 빠르게 변화하는 ICT 발전기술들을 한눈에 보여주고 IT, 3D 등 첨단 교육기자재로 구성된 미래과학교실은 미래학교를 상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안양시가 3년 연속 유치한 정보문화의 달 수도권 지역행사는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뮤지컬 구름빵 공연을 선보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청소년 진로상담 코너 및 게임중독 진단 부스는 정보화 역기능 해소와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과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축전 홈페이지(http://cyber.anyang.go.kr)를 이용하면 된다. 경기도는 2004년부터 과학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찾아가는 경기과학축전’을 개최하고 있다.

   
▲ 6월 2일 토요일 행사일정표
   
▲ 6월 3일 일요일 행사일정표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